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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K-클린뷰티, 차세대 글로컬의 중심이 되다
작성자 (주)디에프에스컴퍼니

[G밸리뉴스]



코로나와 중국 시장에서의 약진 등 K-뷰티 열풍이 다소 주춤해진 가운데, 

이러한 위기를 성장의 변곡점으로 삼아 뛰어오르는 K-뷰티 브랜드들이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K-뷰티 약진의 원인으로 한방 원료 이외에 대표적인 차세대 원료 개발이 부족한 점, 

중화권 시장에 집중 투자한 브랜드들의 위기, 

진입장벽이 낮아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원료나 레시피 없이 트렌드성으로 유사 제품이 쉽게 양산되는 점 등을 꼽고 있다. 


그러나 이 위기 속에서도 꿋꿋이 살아남은, 오히려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글로컬 브랜드들의 전략이 눈에 띈다. 

중화권 시장에 집중하는 대신 동남아, 미국, 유럽 등에서 저변을 확대하고,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전개해 코로나 같은 세계적 위기에도 큰 흔들림이 없으며, 

특히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원료와 기술력뿐만 아니라 스토리와 신념까지 뚜렷하다. 


그 중에서도 이들의 가장 큰 원동력은 전 세계적 메가 트렌드, ’지속가능성’이다. 

이제 차세대 글로벌 뷰티의 중심에는 K-클린 뷰티 브랜드가 있다.



클린 라이프스타일 스킨케어 브랜드 ‘하루하루원더’는 최소 95% 이상 천연 원료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친환경 포장 용기를 사용해 자연과 피부 모두 생각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이다. 


국내에서 수확한 천연 원료인 흑미, 죽순 껍질 등을 발효해 성능과 흡수력을 높인 것은 물론 

하루하루원더만의 독자적인 ‘U.D.T (천연 홍삼 리포솜 침투 기술)’을 접목시켜 

천연 화장품의 기능적인 한계를 뛰어넘어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안한다. 


미국, 호주, 남미, 유럽, 아시아, 일본, 두바이, 중국 등에 걸쳐 주요 뷰티 편집몰 채널을 통해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9년 4월 성공적인 미국 LA 런칭 행사를 시작으로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The Real, Extra, Home & Family Show, CBS 등 각종 프로그램에서 

블랙라이스 세럼이 소개되면서 5시간만에 아마존에서 해당 제품이 품절된 것은 물론, 


각종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위너로 선정되는 등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탄탄하게 쌓아가고 있다.



(이하 생략)



/김가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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