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현재 위치
  1. HOME
  2. BOARD
  3. Press

Press

게시판 상세
제목 성별 구분 없이 사용하는 화장품이 ‘뜬다’
작성자 HARUHARU

[뷰티한국]


화장품 업계, 젠더 뉴트럴 흐름 타고 MZ세대 공략



화장품 업계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젠더 뉴트럴(Gender Neutral) 흐름에 발을 맞추고 있어 주목된다.

젠더 뉴트럴이란 전통적 성별 구분에서 벗어나 중립적 시각에서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존중하려는 움직임을 뜻한다.


실제로 최근에는 특정 성별의 역할이나 모습을 규정하는 제품 또는 마케팅은 절대다수의 공감을 받기 어려워졌다.


기성세대보다 예민한 젠더 감수성을 지닌 MZ세대와의 소통에 있어 이러한 경향은 더욱 뚜렷하다.

이에 화장품 업계는 젠더 뉴트럴 트렌드에 따른 특화 제품군 출시와 활발한 마케팅을 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혀 가고 있다.


특히 성별 구분 없이 사용하는 화장품은 다양한 마케팅 전개가 가능하고 재고 부담도 적어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화두가 될 전망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한 디에프에스컴퍼니의 ‘하루하루원더’ 크림 4종은

천연 세포막 구성 성분인 인지질을 저분자화시켜 빈 구 형태의 물질로 피부에 유요한 물질을 담아 피부 속으로 전달하는

리포좀 특허기술을 적용해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피부 속으로 전달한다.


대표 제품인 안티옥시던트 크림은 항산화에 탁월한 슈퍼푸드로 알려진 마키베리를 사용했으며

리페러티브, 아쿠아밤, 브릴리언트 제품은 항염에 뛰어난 녹차를 천연꿀로 발효시켜 그 효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지흥 기자



첨부파일 200828_4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